티스토리 뷰

건상상의 이유로 부재중인 스티브 잡스, 현재 무기한 병가에 들어갈 정도로 심각한 상태인데 어떻게 스티브 잡스가 애플을 운영하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스티브 잡스는 머큐리 뉴스의 리포트를 통해서 그거 어떻게 애플을 움직이고 있는지 조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우선 크리에이티브 전략 분석 팀 Bajarin 를 통해 정기적으로 애플관련 뉴스와 정보를 청취해 듣고 이와 관련한 의사 결정에 활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들은 스티브 잡스가 정기적으로 전화를 걸어와 그의 팀이 맞고 있는 일을 보고 받고 이에 관련한 사항을 전달하고 있으며, 애플 스토어에 대한 이야기 등도 나누고 있다"고 전했다고 합니다. 

중요한 것은 이과정에서 한가지 이야기 할 점으로 그가 예전처럼 세세한 부분까지 모두 컨트롤 하는 것이 아니라 Micromanage 라는 단어를 써서 세세한 부분까지는 관여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소개했다고 합니다. 그것은 그가 병상에 있으면서 보다 가치 있는 일에 몰두하고 있고 그것은 전략적인 결정과 앞으로 진행해야 할 일에 대한 그림을 그리는 것에 몰두하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메일/전화는 물론 간혹 직접 회사에 방문하는 것으로 애플을 운영하고 있는 그지만 이전과는 약간 다른 형태로 업무 방식이 변했다는 것을 소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해당 글은 아이엠데이 앱스 "http://apps.iamday.net/apps/talk/360/view.iamday?con=iphone" 에서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