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5에 대한 다양한 루머가 있습니다. 대부분 9월 출시설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었지만 오늘 광파리님 블로그를 통해 얻은 소식에 따르면 (꽤 정확한 근거로 보도 된 내용이라고 합니다.) 10월 출시가 확정적이라고 합니다. 

해당 내용은 월스트리트저널(WSJ) 월트 모스버그와 카라스위서 두명의 기자/칼럼리스트 역할을 하는 분들의 인터뷰에서 확답을 얻었다고 합니다. 

두사람은 월스트리트 저널 산하 테크 전문 인터넷 매체인 올씽스디지털(all things digital)을 이끌고 있는 두 수장이라고하며 모스버그는 총책으로 스위서는 에디터(편집장)/기자로 활동하고 있다고합니다. 

두분의 인터뷰한 내용을 듣다보면 한국의 기자들과는 윤리관이나 가치관에 많은 차이가 있다고 느껴졌는데 철저한 기자 윤리와 가지관을 바탕으로 사실에 입각한 기사만 쓴다는 것을 강조하는 면을 보면 한국 저널리즘이 본받을 만한 인물들이 아닐까 생각되었습니다. 

물론, 한국에도 광파리님이나 임원기 기자님 등.. 테크쪽에서 인정받는 기자분도 많으시지만 제 생각에 이런 분들이 아직 많지는 않다는 생각이 들기에 느끼는바가 컸던 글이었습니다. 

우선 이들이 한국에서 인터뷰를 진행한 것은 올씽스디지털에서 주최하는 D컨퍼런스를 이번에 최초로 아시아의 홍콩에서 진행하는데 이를 홍보하기 위해 한국에 들렸기 때문에 많은 기자분들과 인터뷰 형식으로 취재를 진행하셨다고 합니다. 


주요내용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5는 출시가 10월이다. 확정적이고 취재원을 밝히지는 않았지만 매우 근거있는 정보이다. (자신들은 근거 없는 루머에 기반한 기사는 쓰지 않는다고 하네요. 

- 스티브 잡스는 지금 병가중이지만 열정적이고 아이폰5에 관해서도 가장 깊숙히 관여되 일을 진행하고 있다. 겉모습은 쇠약해 졌지만 대화해 보면 열정은 충만하다고 보여진다. 

-아이패드의 대항마는 없냐는 질문엔 얼마전까진 아이패드 단독 시장이었지만 최근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나와 충분히 경쟁 가능한 상황이 되었고 그중에서 삼성 갤럭시탭이 가장 유력한 경쟁 제품으로 생각된다고 이야기하고 있네요.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듣고 싶으신 분은 광파리님 블로그 "“아이폰 10월 발매 기사는 맞다”…모스버그/스위서 인터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글은 아이엠데이 앱스 "http://apps.iamday.net/apps/talk/356/view.iamday?con=iphone"에서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