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inancial Times 에 따르면 애플이 공식적으로 노키아를 넘어 세계 최고의 스마트폰 공급 업체가 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노키아가 적자가 거듭되고 있는 동안 애플은 1분기 360만대, 2분기 550만대를 출하하면서 본격적으로 노키아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노키아는 스마트폰 출하대수가 2분기 34퍼센트 감소하며 최면을 구겼습니다. 애플은 이미 이익과 매출에서 가장 큰 스마트폰 제조 업체이긴 하지만 4월에서 6월까지 규모면에서 노키아를 능가했던 것은 처음있는 일입니다.

애 플은 최고의 스마트폰 벤더사로 올라섰고, 오랬동안 강자로 군림하던 노키아은 RIM 처럼 어두운 길에 들어섰습니다. 애플은 작년 3분기에 이미 RIM을 넘어섰고, 결국 올해 노키아마저 넘어서며 명실 상부한 모바일계의 일인자가 되었습니다.




애플은 지난 몇년동안 안드로이드와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수십개 제조업체를 등에 업고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데 반해 Apple은 출하 규모로는 안드로이드에 근접하진 못했지만 단일 제품 공급/개발 업체로 삼성전자, HTC의 강력한 경쟁자를 넘어섰기에 더욱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해당글은 아이엠데이 앱스 "http://apps.iamday.net/apps/talk/292/view.iamday?con=iphone"에서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