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품 배터리 교체보다 보조배터리 구매가 나은 이유?

오늘은 얼마전 아이엠데이 딜즈(deals.iamday.net)에서 판매한 iWALK 3600 제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물론 그냥 제품 광고하기 뭐해서 배터리와 관련한 정보를 소개하면서 iWALK 3600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리튬전지 이야기? 리튬을 이용한 Battery 어떤 특징이 있나?
Battery는 리튬을 이용해 개발되는데 전해질 형태에 따라 리튬금속전지, 리튬이온전지, 고체고분자 전해질을 사용하는 리튬폴리머전지로 크게 3 종류로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

문제는 각 재료의 특성에 따라 개발방법과 가공에서 장단점이 있는데요. 리튬 금속전지의 경우 리튬 금속을 음극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싸이클 수명 및 안전성이 낮아 상용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리튬금속 대신 카본을 음극으로 사용하는 리튬이온전지가 개발되어 1991년 일본 Sony Energytec에서 처음으로 상용화하였습니다.

끝으로 리튬폴리머전지 일본에서 상용화되었는데요. 액체 전해질형 리튬이온 전지의 단점인 안전성, 제조 비용, 전지의 대형화가 어려워 소용량 배터리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배터리 이용의 증가로 고용량화와 제조비용을 감소시키기 위해 리튬 폴리머가 사용된다고 합니다.

리튬 폴리머는 전해질이 고체이기 때문에 전해질의 누수염려가 없어 안전성이 확보되고, 용도에 따라 다양한 크기와 모양으로 전지팩을 제조할 수 있어 기존의 리튬이온전지에서 원통형 및 각형전지로 전지팩을 제작할 경우 전지와 전지 사이에 전지용량과 무관한 쓸데없는 공간이 생기는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에너지밀도가 높은 전지를 제조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차세대 배터리 재료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리튬전지를 이용한 보조배터리인 iWALK 3600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배터리 교환보다 보조 배터리 이용이 좋은 이유?
아이폰의 경우 A/S 정책에 따라 최대 14만원가량 배터리 교환 비용이 필요했었습니다. 한국에서 A/S 정책을 확대하면서 비교적 싼가격에 교체가 가능했지만.. 그래도 가격이 비싸서 일부 이용자들은 애프터마켓을 통해 제품을 직접 구매해 교환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애프터 마켓 제품의 경우 대략 3만원정도가 필요한데 아이폰 해체킷을 같이 구매 할 경우 최대 4만원 중후반의 가격을 자랑하는 실정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안정적인 배터리 운용 테스트와 각종 인증절차를 거친 이름 있는 기업의 안전한 보조배터리를 채용 할 경우 더 저렴한 가격에 고용량의 제품을 이용 할 수 있기에 어떤 면에선 보조배터리가 정품 배터리 교체보다 이득일 수 있습니다.


활용도 높은 보조배터리 시장이 확대되는 이유?
오늘 소개 할 iWALK 3600 제품의 경우 말 그대로 범용 보조배터리라고 표현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기존 제품이 아이폰이면 아이폰, 갤럭시면 갤럭시에 특화시켜 범용성을 기대하기 힘들었다면 최근 추세는 용량은 고용량으로 확대시키고 이용 기기를 한정하지 않는 범용성을 기능으로 제공하는 형태로 재편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iWALK 3600의 경우 바로 기존 제품들에 비해 특화 된 특징은 없지만 대신 범용성이란 날개를 단 제품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케이스에서부터 느껴지는 포스가 장잔이 아니지요.



슬림한 디자인을 기본으로 배터리 이용이 용이하도록 설계 되었고 고급스럽지만 상스럽지 않은 모던한 디자인으로 표현된 것이 장점입니다.




인테리어 소품으로 언제 어디서든 활용이 가능하고 주변 환경과도 잘 융화되는 설계가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IWALK 3600 의 디자인 엿보기
우선 3600mAh 급 고용량 배터리를 채용 했음에도 슬림하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무게와 넓이는 기타 제품들에 비해 뛰어난 편은 아니지만 슬림함으로 이를 극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출력과 전원을 입력받을 단자를 모서리에 배치함은 물론 안정성등을 확복하기 위해 각 단자가 흩트러지지 않게 처리하고 있는 중입니다.



인테리어 소품 처럼 활용 할 수도 있는데 바구니에 담거나 그냥 책상위에 올려놔도 질리지 않을 디자인입니다.



아이폰과 나란히 놓아도 큰차이가 없지요. 그만큼 슬림하게 디자인 되어 있지만 한가지 아쉬운점은 무게와 두깨를 좀더 얇게 할수는 없는가 입니다.



전체적으로 산만하지 않으면서도 iWALK 3600 을 ㅍ현하려는 노력을 전 좋게 보았답니다.


결론, 정품 배터리 교환의 어려움, iWALK 3600으로
핸드폰 이용으로 한번 해보는 대까지 해야 겠다는 거죠. 일단, 건너가자.



iWALK의 경우 슬림함과 다양한 이야기를 해주셨기에 감사 할 따름이고 말이지요.



젠더는 좀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 어디서든 젠더만 있으면 PMP, PSP, 등 다양한 제품을 이용해 보는 것이 특징이었기 때문에 이 작품도 그런 관점에서 블로거를 찾아 활용하는 경우가 있떨까 싶네요.




돔을 보는데, 오바이트하고 나왔지만 레임덕에 안걸리기 위해서 죽어라고 하는 것 같아.




일단,  저희는 돈을 못줘셔만 . 가신 서울에 있는  구분에서 요구사항이 맣ㄴ이 늘어난다는 것을 2번쨰로 확인 한 결과입니다.




또한, 20pin 젠더를 이용해 유모차에서 내려오거나 하면 큰읿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