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바일_Plug

경쟁사 따돌린 애플, 승부의 키는 경험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3. 6. 01:04
병가중인 스티브 잡스 소개로 시작된 iPed2, 그가 이야기 한 혁신은 결국 경험


<이미지출처: TechCrunch>

15년 이상 애플에 대해 글을 쓰고 있는 Jim Dalrymple의 글을 소개하겠습니다.
---------------------------------------------------------------------

수요일에 애플의 CEO 스티브 잡스가 다른 경쟁사와 격차를 벌이기 위해, 샌프란 시스코에서 iPad 2을 소개했습니다.

저는 iPad2가 1 세대보다 혁명이 아니라고 지난 하루 동안 많은 사람에게 말했습니다. 모든 제품의 혁신은 결국 출시가 되어야 가능 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애플은 혼자서 지난 10년간 아이팟, 아이폰과 iPad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해 왔습니다.  같은 기간에 이 혁신적인 카테고리에 맞설만한 애플의 경쟁 업체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마니아들만이 사양에 신경쓴다.

마니아들은 사양에 대해 신경을 썼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평범한 친구와 함께 앉아 있을 때 상대방이 Spec에 관심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 이야기를 말하는 동안 그들은 따분해하고 턱을 괴고 휴식 하는 것을 알아차려야 합니다.

그들은 이런것에 신경쓰지 않기 때문입니다.

iPad2는 이전 세대보다 두께가 3 분의 1 이 얇아졌고 따라서 iPad 경쟁사의 제품의 크기보다 작습니다. 그것은 또한 gyro built-in 과 같은 새로운 기술들의 멋진 어플리케이션의 또 다른 서비스가 가능함을 알게 될 것입니다.

어제의 iPad2 발표로 인해 마니아들 뿐만아니라 모든 사람이 iPad를 살 것입니다. 그 사람들은 "그것으로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죠?"라며 궁금해 합니다.

그것이 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좋아 할 것 입니다. 애플은 iPad2가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출 수 있는 많은 방법을 보여주었습니다.


iPad 홍보 비즈니스에서의 실용성

애플은 시작부터 iPad를 시판하는 방법이 아주 영리했습니다. 처음 한 일은 비즈니스에 iPad를 도입하고 일하는데 사용할 수있다는 사실을 홍보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으로 꽤 성공했죠.

2010년 10월에 analyst 통화에서, 애플의 CFO 피터 오펜하이머가 iPad는 이미 Fortune지 선정 100 대 기업의 65%가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4 개월 전 iPad는 그 이후로 성장했고, 우리는 그 수치가 지금 어디에 도달했을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 전략은 두 가지를 애플에게 주었습니다. 게임 기능이 알려지면서 비즈니스 세계는 장난감으로 바라 보게되었습니다.

iPad2 이외에, 잡스는 또한 iPad에 대한 iMovie 및 GarageBand을 발표했습니다. 저는 흥분과 새로운 iPad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고 싶은 흥분에 휩싸였습니다.

분명히, 영화를 만들고 편집하고 친구 및 가족과 그것들을 공유하는 것은 요즘 매우 인기있는 일이죠. iMovie를 만드는 것은 쉬운 일입니다.

음악 만들기는 초보자 나 전문가도 재미있어 할 수 있습니다. GarageBand는 당신의 Mac에 프로젝트의 방향을 결정 지을 수 있고 그 작업을 계속 할 수있게 하는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이것은 보통의 하드웨어가 아닙니다. 애플은 나만이 할 수 있는 모든 경험을 제공합니다. 잡스는 자사의 앱 스토어상에 65,000 어플리케이션이 특별히 iPad를 위해 설계되었다는 것을 어제 밝혔다. 그것은 당신이 할 수있는 일이 굉장히 많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iPad2가 혁신적이지 않기 때문에 애플의 경쟁사들이 기쁨에 환호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잘못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저는 애플의 경쟁사들이 두려워 하는 것 같습니다. 어제, 그들은 애플의 전략을 알아 냈지만 조금 너무 늦었다고 생각합니다.

재미있는 글이지만 한국 기업이 놓치는 것 하드웨어 리뷰와 전문가들이 써내는 이야기들중 놓치고 있는 것을 명확히 집어 준 것입니다. 사용자는 하드웨어 스펙을 원하는게 아니라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원한다는 것 말이죠 ^^

http://techcrunch.com/2011/03/03/ipad-competitor-not/


저희 Fact군이 올린 해외 리뷰가 2011년 3월 6일자 다음 메인에 올라갔습니다. 많은 분들의 성원이락 생각합니다. 응원 주셔서 다시금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Power Editor : 펙트1214
  분야             :
인터넷, 게임, SNS, 모바일, IT전반
  소속             : 인하대소속 수습 에디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