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숄더백 프리스타일.. 작지만 가출건 다 가췄다!!
언제 어디서나 나를 돋보이게 하는 깜찍함~~

실 사용 리뷰까지 올리려니 오늘 정말 버겁네요. ㅠ.ㅠ 그래도 왠지 해야만 하고, 할 수 밖에 없는.. 그런 사명감 같은걸 느낍니다. ㅎㅎ;;

쁘레메 숄더백 프리스타일(s) P7521 카메라 가방의 다용도성을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과연 이 가방에는  디지털 카메라 또는 전문가용 DSLR만 집어 넣을 수 있을까요?



짜자잔.. 디자인 리뷰에서 잠시 설명 드렸든 이 제품은 다용도 가방으로서의 가능성도 충분히 옅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정확하게 12개의 콜라캔을 집어 넣을 수 있고 중간중간 빈 공간을 이용해 아이스 팩을 활용한 다용도 이동용 아이스 박스로 활용할 수 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음료와 초코파이나 과자 비상 식량 또는 헤드폰 앰프도 넣어서 가지고 다닐 수도 있고 다양한..  접근이 가능한 제품임을 잊지 말아야 겠습니다. ^^


그럼 쁘레메 숄더백 프리스타일(s) P7521 의 진짜 용도에 맞는 내용물을 채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에 들어가는 가리개를 다 들어내고 니콘 D50제품을 넣어본 사진입니다. 후지의 S5pro도 충분히 넉넉하게 자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망원 랜즈 같은 대구경 랜주가 없어서 해당 제품과 동시에 착용이 가능한지는 테스트 하지 못했습니다.



그럼 다음은 위 손가방을 이용해 랜즈를 넣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 처럼 알맞게 쏙 들어갑니다. 해당 제품은 니콘의 아빠 번들로도 유명한 보급형
24~70 일 껍니다. (정확하게 확인은 안해 봐서 모르겠네요. ㅎ;;)



너무나 쏙 들어가죠.. 사실 옆면을 찍지 않아서 그렇지.. 약간의 여유는 허락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빡빡하게 들어가거나 그러지도 않고 딱 적당하게 감싸주는 정도의 공간을 허락하네요.

다음은 가리개를 33등분하여 좌측부터 카메라 본체, 랜즈, 베터리 충전기등 액세서리등을 수납한 사진 입니다.

꽉들어 찹니다. 대신 흔들리거나 하지 않아서 제품끼리 부딪혀 생길수 있는 불상사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빡빡한 수준으로 들어가는 것은 아니니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스펙에 적혀 있던 쁘레메 숄더백 프리스타일(s) P7521 의 정보가 정확한지 살펴 볼까요?

크기는 특별하게 측정한 사진은 찍지 않았지만.. 대충 막대자로 제본 결과 스팩과 비슷한 크기를 나타내고 있었습니다.



약간의 오차는 있지만 아주 큰차이가 아닌 만큼 스펙의 정보를 밑어도 될 것 같습니다.
위 사진은 무개를 측정한 사진인데요. 출사등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제품 착용에 있어서의 편안함과 그에 따른 피곤함등에 영향을 미치는 무개가 결정적이어서..

측정 사진을 올려봅니다. 960g 으로 6g 작게 나오는군요. 오버되지 않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지은 니콘의 DSLR D50과 랜즈 및 악세서리의 무개를 측정한 사진입니다.



1.2kg 정도의 무개가 나오는 군요. 그럼 가방에 해당 제품을 넣은 무개는 어떨까요?



2.15kg 수준으로 15인치 노트북 하나 들고다니는 수준입니다. 가방 크기로 봤을땐 무개는 좀 단점인 것 같습니다. 이 보다 더 큰 가방도 1.2~3kg 대 인데.. 카메라를 넣지 않고 1kg 가까운 무개를 보여준 것은 조금 보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재질과 가방 크기가 있는 만큼 3~400g 대 무개였으면 어떨까 싶습니다.

지금 부터는 쁘레메 숄더백 프리스타일(s) P7521 가방과 타 카메라 가방, 노트북 가방등에 비교한 비교 리뷰 입니다. 크기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네요.


위 사진에 등장하는 니콘의 가방은 D50을 샀을대 가방입니다. 한배 반정도 더 커보이는 크기입니다.

무개는 약간 더 무겁지만 큰차이는 느끼기 힙듭니다. 가방 무개 차카 한 300 ~ 500g정도 더 무거운 느낌 입니다.  (니콘 가방이 좀더 무겁지만 체감상으론 그렇게 크게 느껴지지 않네요.)



다음은 13인치 노트북이 딱 맞게 들어가는 노트북 가방과의 비교 사진입니다. 두깨와 무개는 노트북 가방이 훨씬 가볍습니다. 노트북의 너비가 있어 면적은 좀 더 커서 그런지 노트북 가방이 더 커 보이네요.  



이번 사진도 노트북 가방과의 비교 사진입니다. 가방 두깨는 쁘레메 숄더백 프리스타일(s) P7521 이 3Cm 정도 더 두껍지만.. 크기는 2배정도 차이가 나네요. 무개는 역시 노트북 가방이 더 가볍습니다.



끝으로 카메라를 다 넣은 상태에서 제가 직접 어깨에 매 보았습니다. 정면 사진도 찍었어야 했는데.. 찍고 잘못해서 지워 버렸내요. 다시 찍기가 오늘은 왜이리 힘이드는지 그냥 측면 사진만 올리기로 했습니다. (이 부분은 이해를 부탁 드립니다. 너무 피곤하네요. ㅠ.ㅠ)

실제로 착용한 느낌은 크게 걸리적 거림 없늠 부담 없는 크기 였습니다. 두깨가 약간 있어서.. 허리에 걸치는대는 약간의 이질감이 동반되지만.. 크게 우려할 정도는 아니라 생각됩니다.

끝으로 쁘레메 숄더백 프리스타일(s) P7521 의 총평을 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으로는 저렴한 가격 대비 성능으로 우수한 마감과 작은 크기를 들 수 있겠습니다. 또, 넓은 내부 수납 공간으로 가리개를 이용한 다양한 수납 공간 설계가 가능한 장점이 무엇보다 큰 장점 이겠습니다.

단점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듯 크기에 비해 비교적 무거운 가방 무게 입니다. DSLR의 무게등을 고려할 때..개선이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 이외의 단점은 크게 문제삼을 부분은 없는 것 같습니다. 더 군다나 가격을 생각 한다면 더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이상 피곤한 몸을 이끌고 최대한 객관적으로 리뷰를 진행해 보려고 했던 어설프군의 카메라  가방 리뷰를 마감하며.. 다음 리뷰를 기약하겠습니다.

좋은 한주 되시고 좋은 하루 마감 하시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

연관글
필름나라 쁘레메 프리스타일(s) P7521, 필드테스트 당첨 됬습니다.
쁘레메 프리스타일(s) P7521, 디자인 리뷰

덧1
프리스타일(s) P7521 사용기 보기
쁘레메 숄더백 프리스타일 P7521
[D50] 쁘레메 숄더백 프리스타일 사용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