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안 사태가 조작이 아닐까란 의혹에 대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것 같다.
아직 대략적인 줄거리만 본거기때문에 자세한 내용을 언급할 수는 없다.

하지만 만약 그것이 삼성과 정권의 유착에 의한 조직적인 조작 흔적이 밝혀졌다면..
정말 삼성이 아무리 초일류 기업이고 한국에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는 기업이라도..
공중 분해 되어야 함에 마땅할 것이다.

의혹을 제기하는 이유는 몇가지가 있는 것 같다.
그 첫번째로 기자들의 취재에 대해 상부에서 취재를 못하게 한다고 하는 것이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정관계 로비를 통해 삼성이 또 한번의 자신들의 치부를 가리기 위해
수를 쓰는 것이라고 밖에는 할말이 없을 것이다.

미디어는 사실에 의해 사실을 전하고 국민에게 문제의 핵심을 알릴 의무가 있다.
그러한 의무를 저버리게 한다면 미디어의 존재 의미가 없는 것이나 다름 없다.

암튼 어설프군이 전해들은 내용은 이러하다.
상부의 압력으로 취재가 어렵기 때문에 블로그스피어에서 이슈를 강하게 제기한다면..
상부조차 어찌할 수 없지 않겠냐라는 것이다.

황우석 사태처럼 이번일도 사실이라면 철저하게 파해쳐야할 의무가 그들에게 있다.
다시 한번 철저한 사태 규명을 초구하는 바이다.

다음 이야기를 전개하기에 앞서 우선은 이 내용이 사실인지 아닌지는 꼭 확인해야 할 것이다.
사실 관계가 확실하지 않음에도 추측성 기사로 특종을 잡으려 한다면
그것이 더 나쁜 짓일 것이다. 충분한 조사를 통해 사실에 대한 기사 전달을 요구하며..
블로그 스피어 역시도 어떤 분위기에 휩쓸리기 보다는 사실관계를 따져야 할 것이다.

암튼 조사 조차 못하게 한다는건 전 근대적 생각으로 밖에 치부 할 수 없다.

그리고 동영상속에 비처진 태안지역 주민분의 의혹에 대한 내용을 보면서
더 이상하단 생각을 했다. 태안에 봉사활동 참가자 관련 기사들로 인해 의혹에 대해선
생각하지 못했었는데..

이 내용을 접하면서 어설프군도 의혹 제기에 동참하지 않을 수 없다는 생각을 했다.

좀더 자세히 쓰는 것 보다는 이런 정보를 제공하고 그분들의 목소리에 동참하자는
의미에서 이정도로 줄이고 해당 내용을 링크하도록 하겠다.

많은 블로거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단, 너무 극단적인 표현보다는 냉철한 판단으로 국민에게 올바른 목소리를 전해지길
기대하고 블로거님들에게 촉구하는 바이다.

다시 한번 사실이라 전제할때 삼성에 대해 실망의 마음을 던지며 착잡한 심정을
전하는 바이다.

삼성관련 의혹 원문:

태안사태 조작의혹 - 1부는 "삼성호는 사고가 아니라 고의적으로 유조선을 들이받았다"
http://xenix.egloos.com/169434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