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몇일전 갤럭시 S4 사진이 중국 사이트를 통해서 소개되어 이슈가 된 적이있다. 프로토 타입으로 예상되는 이 사진은 루머로 예상됬던 모든 내용을 충족시키는 내용을 다루고 있어 크게 이슈가 됬다.


전체적인 디자인으 갤럭시 S3와 유사하다는 점과 실루엣의 정확도가 약간 떨어진다는 점때문에 갑론을박이 있었지만, 오늘 공개 된 사진은 하이퀄리티의 사진으로 충분히 갤럭시 S4라고 예상 될 수 있는 전체적인 구성과 실루엣을 확인 해 볼 수 있다.


[루머] 갤럭시 S4, 중국에서 실사 사진 노출?


중국의 52samsung.com 이란 웹사이트를 통해서 삼성 갤럭시 S4로 추정되는 실 제품 사진이 유출됬다. 필자가 지인들을 통해서 전해 들을 바로는 이미 갤럭시 S4 레퍼런스 제품이 많은 협력사들에게 제공되어 그와 관련한 어플리케이션, 액세서리, 제휴 서비스등과 실제 서비스를 위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유출 가능성은 늘 존재한다.


해당 사진은 중국 사이트 it168을 통해 공개 된 갤럭시 S4의 사진이다. 이 사이트 역시 루머로 돌았던 갤럭시 S4에 대한 예상 스펙을 비슷하게 예상했는데, 해당 사진과 정보가 중국 엔가젯을 통해 소개됬고, 이것이 글로벌 엔가젯을 통해 유출되면서 이슈가 되었다.
이 사이트가 주장하는 갤럭시 S4의 스펙은 이렇다. 옥타코어(8 코어) 기반의 1.8GHz 엑시노스 5410 CPU, PowerVR SGX544MP3 GPU, 1080p 4.99 인치 디스플레이, 2GB 램, 16GB 스토리지, microSD 확장 카드, 2600mAh 배터리, 무게 138g, 두께 7.7mm 등으로 현재와 과거에 아이엠데이에서 소개한 내용과 일맥 상통한다.
그에 대한 사진은 아래와 같다.









갤럭시 S4에 탑재 될 기술들


첫째, 우선 갤럭시 S4에 탑재 될 것으로 예상 되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아이 스크롤링(eye scrolling) 기술은 손, 얼굴 등을 이용한 모션 처리 기능 (잠금, 통화, 슬라이드) 에서 더 발전 된 눈을 이용한 웹페이지와 텍스트 페이지 스크롤링등을 지원하는 매우 혁신적인 기술로 알려져 있다.


해당 기술을 개발한 것은 장갑을 끼고도 터치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함에 있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현재 센서 기술이 미세한 눈동차 체킹에 아직 부족한 면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 실현했다는 점을 주목해 볼만하다고 말하고 있다.

둘째, 갤럭시 S4 는 삼성의 플래그쉽 모델이자 주력 모델인 만큼 그린 폴레드 (green PHOLED) 기술이 탑재 될 것이라고 이야기되고 있다. 아몰레이드 디스플레이 기술을 더욱 향상 시킨 제품으로, 효율성이 25% 향상되고, 현존하는 최고의 디스플레이로 알려져 애플 아이폰등에 탑제 된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비해서도 2배 가까이 향상 된 1080 x 1920에 480ppi급 성능을 제공 할 것으로 기되된다.
효율성이 25%나 향상 된 만큼 배터리 사용 시간도 늘어 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셋째, 갤럭시S4는 헬스케어 기능을 추가 되, 갤럭시 S4로 맥박수 및 체중 측정은 물론, API를 제공해 다양한 서드파티 어플리케이션으로 헬스케어 관련 어플을 제작 할 수 있도록 유도 할 것이라고 한다.

넷째, 갤럭시 S4에 탑재 기술중 가장 관심이 가는 기술은, 플로팅터치 기술로 손가락을 화면에 직접 닿지 않고 센서로 인식해 동작시키는 기술이다. 터치 스크린은 기본적으로 강압식, 정전식으로 나뉘는데 모두 스크린에 물체로 눌러서 동작 시키거나, 사람손에서 발생하는 정전기로 동작시키는 방식인데 반해 이 기술은 손가락을 센서로 인식시키는 기술이다.
소니에서 엑스페리아에 먼저 사용한 기술인데 삼성에서도 갤럭시 S2에서 사용한 적이 있다.





해당 글은 iamday.net의 IT칼럼 (http://www.iamday.net/apps/article/talk/2212/view.iamday)에 기고 된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