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블로그의 듀포크 처리, 아직 결정된 것 없어..


이틀전 제가 "올블로그 신화 블로그칵테일의 '듀포크' 왜? 매물로 나왔을까? "란 글을 소개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인지라 한편으론 조금 놀란 마음에 관련 이야기를 좀 풀어 드렸는데요.


어제 해당 운영사의 관계자께서 댓글로 해당 내용에 대한 답변을 주셔서 그 분들의 입장을 정리해 드려야 할 것 같아 추가로 포스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칵테일의 듀포크 운영에 대한 공식입장

우선 듀포크가 "앱토피아"라는 서비스에 매물로 올라온 것은 실제 서비스를 정리하려는 목적이 있어서가 아니라 재미있는 서비스가 생겨서 테스트삼아 올린 것인데, 문제는 현재 이 서비스에등록은 가능하지만 삭제나 수정은 불가능해 별다른 조치를 할 수 없어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장기적으로 듀포크라는 서비스를 어떻게 운영할지 내부적으로 많은 고민을 거듭하고 있지만 아직 서비스를 종료하거나 중단하기로 결론짓지 않았다고 합니다. 벌려 놓은 서비스가 많고 운영 리소스는 부족하다 보니 벤처 입장에서 가능성 있는 서비스에 집중하기 위해 서비스를 조정하던 중 회사 구성원의 실수가 복합적으로 작용했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여기에 제 스스로 사실 관계 확인에 미흡했고, 이것이 혹시 듀포크 운영사에 짐을 드린 것은 아닌지 죄송한 마음과 함께 사과의 말 전합니다. 오해에서 비롯 된 사건이지만 이번 사건을 빌어 다시 한번 반성하는 계기로 삼겠고 앞으로 더 신중하게 글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블로그의 입장 정리 내용..

일단, 외부에 듀포크 앱토피아 매물건에 대한 이슈가 더 확대되는 걸 막기 위해 듀포크 운영사인 블로그칵테일에서는 앱토피아측에 메일을 전달해 관련 정보를 수정하려고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혹 제가 이와 관련한 내용 전달에 문제가 있을 수 있기에 블로그 칵테일 담당자님이 제 블로그에 올려주신 댓글과 내용을 소개해드리니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어설프군님.
블칵의 홍커피 입니다.

요즘 한창 집중하고 있는 프로젝트 때문에 미처 빠르게 대처를 하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일단 사실부터 조금 해명을 하면 앱을 거래하는 앱토피아라는 서비스를 회사 구성원이 테스트 삼아 두포크 주소랑 가격을 올렸는데.. 어처구니가 없게도 여기에 삭제와 수정 기능이 없어서 이런 사단이 났습니다.

현재 해당 서비스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둔 상황 입니다.

올해 저희 회사의 기조를 선택과 집중으로 세웠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벌려놓기만 하던 많은 서비스들을 아까워도 과감하게 정리하고 있습니다. 두포크는 정리까지는 아니지만 장기적으로 조금 더 지켜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다보니 외부에서는 블칵 운영이 어려운 것이 아니냐는 억측을 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은 데요. 사실은 좀 더 현실에 적응하고 살아남기 위해서 초심으로 돌아가 우리가 잘하고 있는 것을 찾아서 한가지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 입니다.

두포크에 대한 대응이 늦은 것은 저희 잘못 입니다. 
하지만 이렇게라도 저희 상황에 대한 오해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설명을 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댓글을 답니다.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노력하는 블로그칵테일에 대한 응원의 한마디

병주고 약주는 겪인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욕먹더라도 블칵에 혹 피해가 갈 수 있는 부분이라 이렇게라도 후속 포스팅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혹 이전 글이 잘 못 인용 될 수 있는 문제라 비공개로 전환했습니다.


그리고 규모가 크지 않은 벤처에서 서비스를 유지하고 운영함에 있어서 많은 어려움이 있을텐데 이런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계신것 같아 한편으론 안심이 되는 것 같습니다.


답변 내용을 보시면 알겠지만 선택과 집중을 통해서 회사 역량을 좀 더 잘할 수 있는 곳에 집중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과정에 운영 여력이 떨어지는 서비스는 종료하기로 한 것이고요. 개인적으론 잘 결정한 일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이전에 종료한 서비스를 이용하던 사용자 분들은 다소 아쉬움이 남겠지만 작은 회사에서 부족한 리소스를 분산해 사용하기 보다는 이렇게 경쟁력 있는 요소에 더 투여하는게 현실적이라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처음엔 힘들고 안타까운 마음도 있으시겠지만, 더 건강한 체질을 만들어 성공적인 서비스 운영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하며 다시 한번 도약 할 블로그칵테일이 되길 응원하겠습니다.


건승하시고, 혹 이와 관련해 제가 도움 될 일이 있으면 언제든 의견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도와드릴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도와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