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버려지는 각종 포인트(카드, 항공, 영화),
꼼꼼히 따져보면 생활에 도움된다


여러분은 생활 속에서 버려지는 각종 마일리지와 카드 포인트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물론 요즘은 많이 활성화 되었지만 버려지는 각종 포인트들이 있는 것 같아서 잠깐 소개해 볼까 합니다.

1. 주유 포인트를 활용한 쇼핑활동!!
저도 자동차가 생기게 되어 본의 아니게 주유 마일리지 카드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GS 포인트 카드 입니다. 처음에는 제가 넣는 기름들에 대해 조금이라도 비용을 줄여보고자 신청 했는데 이 포인트 카드에 절립된 포이트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요즘 알게되었습니다.



우선 제 카드에는 1만원 상당의 포인트가 적립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코리아 리뷰에 당첨되어 3만 포인트를 추가로 얻게되어 4만 포인트를 얻게 되었습니다.

제가 포인트를 얻고 처음으로 실행한 일은 바로 자동차 주유였습니다. 전주(제 고향입니다.)에 내려가야하는 상황이었기에 기름 보충이 필요했지요.



포인트를 활용 할 당시 리터당 주유 금액이 1699원 이었습니다.  불과 2주전에 기름을 넣을 당시만해도 1610원대였는데 2주 사이에 80원이상이 올랐네요. ㅠㅠ 눈물을 머금고 리뷰에 당첨되 얻은 포인트로 25,000원어치 기름을 주유 하였습니다.



게이지가 큰 칸으로 한칸하고 조금 더 들어가더군요. 2주전에 넣어둔 기름이 있었기에 전주 왕복은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아직 15,000원이 남아 있었기 때문에 이 포인트를 활용할 방법이 없을까 생각했습니다. 근처에 바로 GS 25 편의점이 보여서 와이프 손을 이끌고 편의점으로 향했습니다.



뭐 사먹으로 나온 길이 아니었기에 와이프와 합의하고 이곳에선 5천원만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빵과 소시지 음료수를 골라서 계산하였습니다.



근데 이때 문제가 좀 발생했지 뭡니까? 바로 이 편이점이 개업한지 얼마 안되 포인트 카드로 결재하는 방법이 익숙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처음 결재를 하고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확인을 안해주곤 안된것 같다며 다시 카드를 긁더라구요. ㅠㅠ



4,600원이면 될 것인데 한번 더 긁어서 이상한 생각이 들어 이거 한번만 결재되는 것 맞죠?라 고 물으니 맞다고 합니다. 기분이 좀 이상했습니다. 그런데 포인트로 결재한 제품은 영수증도 안주더라고요.

답답했지만 어찌 할 수 없어 일단 철수했는데.. 이번달에 결제된 영수증을 보니 포인트가 4,600원씩 두번 빠져나갔지 뭡니까? ㅠㅠ 화가나고 짜증도 났지만.. 영수증도 없었고 또, 벌써 2주가 넘은 일이라 따져묻기 어려울 것 같아 포기하고 말았지만.. GS 25의 포인트 결제 시스템에 대해선 좀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2. 각종 상품권과 포인트로 온라인 결제하기!!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상품권은 기프티콘으로 받은 해피문화 상품권과 남아 있는 GS 포인트 5,000여점 입니다. 이걸로 무얼 할까 생각하다가 내년 3월에 테어나는 우리 아기를 위해서 선물을 해야 겠다 생각했습니다.

도서를 살까 하다가 0~3세 미만의 아이에게 좋은 책이 무엇인지 알 수 없어서 영아기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딸랑이를 사기로 했습니다.



해피머니 가맹점인 GSSHOP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이미 가입된 아이디도 있고해서 쉽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전 기프티 콘을 해피머니 캐시로 변환후 GSSHOP에서 제품을 구매하려 했기 때문에.. 해피머니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가맹점 링크를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저희 아이에게 줄 선물을 샀습니다.



배송비가 3000원씩이나해서 GS 포인트로 모자란 800원가량을 충전했구요. 이렇게해서 제가가지고 있던 캐시와 포인트를 활용 돈 한푼 안들이고 아이 선물을 구매했습니다.


3. 영화도 이젠 할인 받자!!
아마도 이 방법은 너무나 많이 알고들 계셔서 장황하게 설명하지는 않으려 합니다. 우선 전 롯데, CGV카드와 TTL 카드를 이용하여 할인을 받았습니다.

사랑하는 와이프가 보고싶은 영화를 위해 CGV 사이트에 로그인후 그동안 신용카드를 쓰면서 축적한 포인트와 CGV 적립금을 합해 굿모닝 프레지던트를 구매할 예정입니다.

물론 아직 예약은 못했습니다. 회사 일때문에요. 하지만 이번주엔 꼭 이 무료 포인트들로 무료 영화를 관람해 볼 생각입니다.

여러분도 유용하게 활용하면 도움이 될 포인트 꼭 잊지말고 사용해 주세요. 어떤 쇼핑몰의 경우 포인트 적립 가용 기간이 있어 일정 기간이 지나면 일괄 삭제되 사용하고 싶어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 발행 할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어요. ㅎㅎ 다음에는 더 좋은 팁이 있는지 찾아보고 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