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친환경 원목으로 만든 나무 스피커의 일탈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그동안 플라스틱으로 제조 되던 스피커의 한계를 뛰어넘은 제품입니다. 스피커도 플라스틱이 아닌 나무로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 제품으로 해당 제품을 제조한 제조사와 친환경 사과 모양 나무 스피커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해당 제품은 아시는데로 아이엠데이 딜즈(deals.iamday.net)에서 제품 소싱을 위해 섭외한 제품으로 디자인과 나무라는 소재를 이용한 스피커 제조로 큰 관심을 끌었던 제품입니다.



크기는 손가락 두개정도 크기로 무게도 4~70g 사이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실물을 보면 더 맘에 들 정도로 마감과 디자인이 꽤 감각적인 제품이라 강추하고 있습니다.


1. 섭외 과정과 제품 소개
해당 제품은 검색을 통해서 신선한 상품을 찾기 위한 노력 끝에 접촉한 제품으로 가격과 성능, 디자인 3박자를 완벽하게 갖춘 보기 드문 제품입니다.



제품 모니터링후 어렵게 접촉한 개발사 대표님과의 장시간 통화 끝에 미팅을 진행하기로 하고 서비스 소개서를 들고 2시간여를 달려 분당에 도착했습니다.

전화로 위치를 확인하고 들린 개발사 사무실은 조촐하지만 뭔가 남다른 캐릭터와 감성이 느껴지는 공간이었습니다. 제품 소싱을 위해 이후에도 2~3차례 만남을 가졌고 그 과정에서 개발사 대표님이 과거 하드웨어를 활용해 제품을 개발하는 엔지니어 출신이란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 형태로 한국의 대기업 프로젝트는 물론 일본 Sharp와도 일을 진행하며 CD 플레이어를 개발하기도 하셨다고 하네요.

회사를 나오면서 정말 자신이 하고 싶어하고 만들고 싶어했던 제품을 만들어보자고 생각을 했고 디자이너 없이 대표님 혼자 해당 제품을 스케치하고 디자인을 의뢰하면서 해당 제품을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2. 창업과 제품 개발 쉬운 일만은 아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해당 제품은 작은 크기와 가공과 마감이 어려운 원목 소재를 사용해 일단, 하드웨어의 크기를 나무 스피커 크기로 줄여야하는 과제를 앉고 있었다고 합니다. 여기에 까다로운 소비자 입맛에 맞게 제품을 설계하고 실제 품질을 끌어올리는데는 많은 시간과 공이 들어갔다고 합니다.

결국 포기할까란 생각도 많이하셨지만 포기할때 하더라도 이거 하나 만큼은 만들어보고 포기하자란 생각이 들어서 끝내 완성했다고 합니다.



보이시는지 모르겠지만 원목을 나무 모양으로 가공하고 나무통 안쪽에 스피커 출력을 위한 입/출력 부를 위치시키기 위해 많은 시행 착오를 거쳤다고 합니다.

또, 스케치된 디자인대로 원목을 깍아 사과 모양으로 만드는 작업이 여간 힘든게 아니었고 마지막엔 나무 케이스에 스피커 출력부를 넣고 덮개를 덮는 마감 작엄에 많은 시간이 들어갔다고 하네요.

실제 제품을 구매해서 보시면 알겠지만 정말 마감부터 디테일한 디자인과 가공부의 완성도가 꽤 높은 수준이었습니다.

물론 이를 계기로 지금의 성공을 이루었지만 정말 어려운 시기를 겪었다고 하시네요.


3. 나무 스피커 실제 성능은 어떨까?
나무 스피커의 실제 성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전체 외형의 크기는 46 x 37 x 18 mm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작은 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구동 방식은 내장형 배터리를 이용해 배터리를 충전해 배터리로 구동하는 방식으로 한번 충전시 최대 5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음원 소스에 따라 구동 시간은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충전 시간은 2시간 여가 소요 된다고 합니다.



끝으로 실제 출력은 대략 최대 1.5W 급의 출력을 자랑합니다. 작은 크기에 고출력을 요할시 부품의 부피가 증가해 크기가 커지는 단점이 생겨서 성능과 제품 실제 크기 사이에서 절충점으로 1.5W 급 부품을 택했다고 하시네요.

실제 음질은 보통 수준이고 크기는 아이폰 기본 탑제 스피커보다는 컸지만 고가의 대용량 스피커에 비견 할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해당 제품이 단순한 스피커 용도를 넘어 팬시한 제품이란 점을 생각한다면 납득 할 수준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결론, 가격대 성능비와 디자인이 우수한 나무 스피커..
이번에는 사과모양 나무스피커를 판매하기로 했지만 해당 개발사가 제조하는 나무 모양 스피커는 거치형, 사각형, 강아지 모형등 여러가지가 있었습니다.



향후 해당 제품들도 판매가 진행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의토록 하겠지만 일단, 이번에는 사과모양으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충전은 후면부의 3.5파이 출력 단자를 이용해 개발사에서 제공하는 3.5파이 잭이 지원되는 USB 젠더를 이용해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 후면에 있는 붉은색 LED 불이 들어오면서 충전이 진행됩니다.

또, 원목의 경우 원목제질과 문양이 다양해 실제 제품 사진과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충분히 크기와 성능으로 가치를 제공하는 스피커인 것만은 확실합니다.

많은 분들이 크기가 작은데 생각보다는 고가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지만 제가 제조 과정을 들은 바로는 최소 4만원 이상은 되어야 할 제품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든 과정을 전자동으로 제품을 생산 할 수 없고 일부 사람손이 들어가는 작업이 많았고..

무었보다 이와 같이 제품력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생산하기 위해서는 그정도 가격이 필요하다 생각했습니다.

지금도 많은 분들이 구매하고 계시지만 좀 더 많은 분들이 해당 제품에 대해 이해하고 구매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저희 아이엠데이 딜즈(deals.iamday.net) 계약해 판매하기로 한 것이니 만큼 내용 확인후 많이 구매들 해주시고 구매후 해당 제조사가 더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게 좋은 리뷰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리뷰는 의무는 아니니 놀라지 마세요. ㅎㅎ 자발적으로 써주시면 감사하단 의미입니다.)

암튼 어렵게 섭외하고 판매하는 제품인 만큼 꽤 매력있는 가격에 제공되니 많은 분들이 제품을 구매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