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레노버 재팬은 2일 안드로이드 허니컴과 Tegra CPU (1GHz)를 탑재한 10.1인치 태블릿 PC "ThinkPad Tablet"과 "IdeaPad Tablet K1"의 2 기종을 발표했습니다. 한국에는 언제 출시될지는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디자인도 그렇고 잘 빠진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첫번째 포스팅으로는 ThinkPad Tablet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Thinkpad tablet의 특징
2종류의 태블릿은 각각 타깃으로 하는 시장이 다르다고 합니다. Thinkpad Tablet은 주로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제품으로 9월 초순 판매 예정이고 견고함, 보안, 운영 관리의 편리성에 초점을 맞춰 개발 되었다고 합니다. 

이들이 견고함을 이야기 하는 부분에는 디스플레이 부분의 유리를 코닝 소재의 스크래치 방지에 탁월한 코닝 글로리아 글라스를 채용했고 Thinkpad 설계로 유명한 야마토 연구소에서는 하드웨어를 설계했으며 이과정에서 다양한 충격 테스트와 각종 생활 테스트를 통해 견고함을 완성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메모리 카드 데이터에 대한 보안성을 강화하기 위해 암호화, 포트 비활성화, 도난 방지 소프트웨어 설지와 같은 표준 보안 기능을 내장 했다고 합니다. 여기에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비디오, 메일, 음악, 책 등 분야별로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는 UI를 구성 최적화 시킨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Thinkpad Tablet 사양
-OS:  Android 3.1
-CPU:  NVIDIA Tegra 2 (1GHz ARM Cortex - A9 CPU × 2 개 내장)
-메모리:  1GB LPDDR2 스토리지가 SSD 16GB/32GB/64GB (모델에 따라 다름)
-디스플레이: 10.1 형 와이드 IPS 액정 (1280 × 800 닷 / 멀티 터치)
-센서류: GPS, 가속도 센서, 전자 나침반, 광 센서 등을 탑재
 
-인터페이스: IEEE802.11b/g/n, Bluetooth 3.0, Mini HDMI 포트, USB 2.0 포트, Mini USB 포트, 3in1 미디어 카드 리더 (SD / SDHC / MMC)

-Web 카메라:  (전면 200 만 화소 / 후면 500 만 화소)
-마이크 / 헤드폰, 모노 스피커 구성

-본체 크기 / 무게: W260.4 × D181.7 × H14.5mm / 약 743g (펜 포함 약 759g).
-본체 색상: 블랙 1 색.
-배터리 구동 시간: Wi - Fi 사용시 약 9 시간.
 

  전체적으로 보면 일반 테블릿 + PC 급 사양에서 절충해 내놓은 제품이란 생각이 들정도로 사양이나 성능이 꽤나 훌륭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국에도 출시되지 않을까 싶은데 어떠신가요?


해당 정보는 아이엠데이 앱스 "http://apps.iamday.net/apps/talk/353/view.iamday?con=android"에서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