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5가 이제 출시를 얼마 안남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중국에서 입수 된 정보에 따르면 유출 된 아이폰 5 디자인에 기초해 모조품이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는 루머입니다. 

디자인이나 완성도 면에서 꽤 그럴싸한 점이 있어 시장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는중입니다. 



중국의 IT 전문 블로그 GizChina,에 따르면 모조품으로 판매되는 아이폰 5는 JAVA 기반의 OS를 탐재하고 있고 MP3, 4 재생은 물론 와이파이 기능등을 포함해 104 US 달러에 판매되고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그 내용의 정확성을 의심해 볼 수는 있겠지만 유출된 디자인과 유사한 디자인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어 관시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 가짜 아이폰 5를 통해서 보면 이미 알려진 내용처럼 음소거 버튼의 위치가 변경되지 않았고 홈 버튼 모양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아이폰 4가 9.3mm의 두께인데 반해 해당 제품은 7mm로 되어 있었고, 중국 온라인 쇼핑몰 Taobao에 의뢰해 추적해 본 결과 판매상은 아이폰 5라고 소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4가 광범위하게 유출 된 사건과 유사하게 출시를 얼마 안남기고 아이폰4 와 같이 디자인이 유출된 것인지 아니면 단순한 모방에 의해 배포된 제품인지는 좀 더 따져봐야 알겠지만 현재 중국에서 산업 전방위 적으로 모방이 행해지고 그 기술도 날로 정교해지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될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 실제 각종 아이폰 5의 루머가 중국측으로 부터 유출되어 확산되고 있고 실제로 Ipad2의 경우도 목업 제품을 만들어 시중에서 팔고 있었기에 이번 제품도 설계 사양과 디자인등이 정확하게 비슷하다고 예상할 수는 없지만 실제 설계된 내용에 기초하지 않았나라고 이야기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암튼.. 정말 마감 처리나 디자인 완성도가 이제는 모조품 수준을 넘어서고 있다는 생각이 들정도네요.


해당 정보는 아이엠데이 앱스 "http://apps.iamday.net/apps/talk/350/view.iamday?con=iphone"에서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