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pad가 처움에는 시장 점유율을 높이며 지배력을 갖겠지만 그것은 어디 까지나 안드로이드가 시장에 제품을 풀기 전까지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즉 iPad를 압도 할 제품이 출시되면 이런 시장 점유율은 곧 극복 할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2012년 3월 쯤이 바로 아이패드를 추월하는 시점일 것이란 분석이 곁들여져 있으며 그 증거로 2011년 1분기 이미 시장 점유율 30%를 점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들고 있습니다. 

informa Telecoms & Media는 2015년 결국 안드로이드가 이 격차를 줄이고 2016년에 결국 최고가 될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분석에 따르면 현재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들어간 디바이스가 87,000,000만대 수준으로 판매되고 애플은 90,000,000만대 판매와 함께 2015년 2억 3천만대 수준으로 시장이 커질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데비드 맥퀀 수석 애널리스느는 애플이 2015년 까지 선도적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예상합니다. 2013년 부터는 본격적으로 고급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시장에 진입해 2016년에는 IPad 매출을 능가 할 것이라고 예측하며 대세는 안드로이드라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또, 시장은 세가지 요소에 의해 성공과 실패가 갈릴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브랜드, 유통채널, 제품에 대한 품질을 유지 시킬 APP 환경이 그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iPad가 이렇게 세가지 요소를 잘 만들어 왔지만 앞으로는 경쟁 제품의 품질 향상과 어플리케이션 개발 환경이 좋아 짐에 따라 이런 우위를 잃을 수도 있다고 보고 하고 있습니다. 

암튼 대세는 안드로이드라는 이야기지만 정확한 안드로이드 선점 시점을 이야기 한 점에서 좋은 자료라 판단되 소개드려봅니다.


해당 글은 안드로이드 앱스 "http://apps.iamday.net/apps/talk/305/view.iamday?con=android"에서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