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의 새롭게 릴리즈 된 맥 미니 라인업은, 인델의 샌드브릿지 플랫폼을 기반으로하며 인텔이 제시하는 라이트픽 기술인 썬더볼트를 표준 입력 인터페이스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라인업에는 서버 모델과 표준모델로 나뉘어 구성되며 광 디스크 기반의 슈퍼드라이브를 지원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한마디로 썬더볼트 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인터페이스와의 연결을 시도하는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것입니다. 

Standard models 
- 2.3 GHz Intel Core i5, 500 GB hard drive, 2 GB RAM: $599 
- 2.5 GHz Intel Core i5, 500 GB hard drive, 4 GB RAM: $799 

Server model 
- 2.0 GHz, dual 500 GB hard drives, 4 GB RAM: $999 


이 제품 역시도 고객이 원할 경우 추가로 부품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Ram 8GB와 750GB 하드 드리이브 및 외장 SuperDrive를 지원합니다. 표준 모델과 서버 모델 모두 SSD 250GB로 업그레이드를 지원합니다. 

새로운 맥 미니의 경우 콤팩트하면서도 심플한 그러면서도 선호도 높은 디자인을 제공하고 알루미늄 케이스를 채용 고급스러움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가격 또한 큰 강점으로 최소 599$로 넷북 구매 수준으로 효과적인 스마트 컴퓨터를 구축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하, 선더 볼트 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공간에서 부가적인 장치들을 이용해 손쉽고 빠르게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고 화면의 경우도 매우 퀄리티 높은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이 큰 특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와 함께 썬더볼트를 최적화해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썬더볼트 지원을 위한 디스플레이를 발표했는데 27인치 크기의 LED 시네마 디스플레이가 바로 그것이라고 합니다. 

퀄리티 높은 화면 제공에 유리한 고속 데이터 전송과 디스플레이 연결 표준을 썬더볼트 기반으로 하였고 이와 연결되는 도킹 스트에션을 제공합니다. 이부분은 소니의 Vaio Z에 적용된 내용들이기 합니다. 다른 것은 소니는 Mobilty 제품군에서 이런 내용을 실현하고 비즈니스맨을 타겟으로 해 쿼드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면 애플은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는 것이 차별점입니다. 

 


썬더 볼트가 본격적으로 채용되면서 페이스타임 HD 카메라, 2.1채널 스피커 시스템, USB포 3개와 파이어 와이어 800포트 지원,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를 제공하고 여기에 독깅스테이션을 이용해 데이터 교환과 노트북 전원 공급도 가능하게 하는 발전을 이루어 냈스빈다. 

Magsafe 케이블은 바로 이런 도킹 시스템과 맥 미니등의 디바이스를 연결해 최적의 성능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전용 케이블을 디자인했습니다. 


해당 내용은 아이엠데이 앱스에 기고한 글로 "http://apps.iamday.net/apps/talk/288/view.iamday?con=iphone"에서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