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블릿 사용의 편의성과 사용성을 극대화하는 거치대!!

오늘은 아이엠데이 딜즈 (deals.iamday.net)에서 태블릿 특집을 진행합니다. 먼저 들어가기에 앞서 해당 글은 광고 목적과 정보가 내제된 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몇몇 분들이 제가 요즘 올리는 글에 광고성이 느껴진다고 말씀하시는데.. 광고글 맞습니다. 다만, 광고만 제공한 글은 제 목적과 취지에 걸맞지 않아서 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태블릿 특집을 진행하는데 그냥 광고글 제공하긴 역시나 제 체면과 양심 때문에 그럴 수 없어서 관련된 정보를 제공 할 수 있는 글을 써볼까합니다. 일명 "이색 태블릿 3선"인데요. 워낙 많은 거치대가 나오는 요즘 좀 특이하고 재미있는 거치대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첫번째 1선은 바로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Hexapose 태블릿 스탠드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Hexapose 거치대는 현재 아이엠데이 딜즈 (deals.iamday.net)에서 온라인 최저가보다 30% 싼 가격으로 20개 한정으로 판매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exaPose 거치대는 세계적인 스탠드 전문 제조업체인 InnoPocket사에서 아이패드용으로 출시된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바디는 알루미늄으로 구성되어 있고 거치부는 폴리카보네이트로 제작해 편리함과 고급스러움 여기에 상품의 견고함을 모두 갖춘 제품입니다.

특징은 상/하 360도 회전과 앞뒤로 3단계로 움직 일 수 있도록 고안 된 것이 특징입니다.




실제로 보면 거치성은 물론 제품의 견고성이 골고루 갖추어져 있음은 물론 디자인 역시 애플틱하게 섬세하고 세련되게 디자인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실제로보면 매우 견고하단 생각과 세련된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여기에 태블릿 거치시 안정감은 제가 만나 본 제품들중 가장 탁월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가격은 원래 6~8만원대 인데 아이엠데이 딜즈 (deals.iamday.net)에서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2선 태블릿 거치 제품은 "mobile stand for tablet" 이라고하는 제품입니다. 이것도 디자인과 완성도상 수입제품이라 판단되는데 정식 명칭은 알 수 없어서 오픈마켓에 올라와 있는 제목으로 소개합니다.



우선 해당 제품은 편리성과 실용성에서 큰 장점을 가지고있는 제품입니다. 무게는 대략 196g정도밖에는 하지 않습니다. 조작 법도 매우 간단해 삼각대 형태로 구성 된 3개의 발을 이용해 제품을 거치 할 수 있습니다.

각도 조절이나 기기의 상하 회전을 지원하지는 않지만 키패드 이용과 화면에 출력 된 내용 확인에서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기본적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제품이 접이식이기 때문에 이동에도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오픈마켓에서 대략 2만원 전후의 저렴한 가격대를 가진것도 특징입니다.



저희 아이엠데이 딜즈 (deals.iamday.net)에서도 한번쯤 해당 제품을 섭외해서 팔아볼까 고민중인데요. 어떤지 댓글로 많은 의견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세번째 소개 할 태블릿 3선 제품은 Multi Tablet PC Holder라는 일명 "멀티 태블릿 거치대'입니다.  가격대는 5만원 전후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사용자의 체형이나 업무 환경등을 고려해 위치등을 조절하는데 탁월 한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입니다.



단점이라면 이동성과 거치성이 조금 불편한 단점이 있는데요. 좁은 책상과 일체화 된 공간과 사용자 환경을 생각하는 사용자에게 어울릴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기타 제품 설치나 구성은 그렇게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위에 소개한 1, 2번 제품들에 비해서는 다소 복잡한 편이고 부품도 많이 소요됩니다.

추가로 제공하고 싶은 이미지는 오픈마켓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결론, 고가의 태블릿 제대로 활용하려면 그에 맞는 태블릿을 구매하자.
우선 이 이외에도 너무나 많은 태블릿 거치대가 있음을 소개드립니다. 다만, 스마트폰에 비해서 무게와 부피가 더 큰 태블릿은 사용자에게 있어서도 특정 환경이 고려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마트폰은 사용하지만 태블릿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계시니 말입니다. 또, UI나 기기 활용에 있어서도 사용자 업무 환경이나 이용에 따른 특수성이 존재하는 만큼 자기에게 필요한 제품이 어떤 것인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 할 것 같습니다.

예를들면 주로 출/퇴근시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2번처럼 거치대 이동이 편리한 제품이 좋겠지요. 하지만 주로 업무 환경에서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1, 3번 제품이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만큼 이런 환경적 특수성등을 생각해 제품을 구매하시길 권합니다.

좀 더 특이한 제품을 소개해 보고 싶었는데 아무래도 태블릿이란 특수성(부피, 무게.. 등)때문인지 감각적이고 색다른 제품을 찾는데 어려움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이한 제품은 다음 기회를 기약하며 오늘은 이쯤에서 제품 리뷰를 맞쳐볼까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