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조배터리 선택은 "성능, 안정성, A/S"를 보고 선택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 스마트폰 매우 좋은 제품인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아직까지 현대 기술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는 스마트폰의 배터리 성능을 향상 시키는데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런 이유로 스마트폰 구매자들은 필수적으로 보조 배터리를 구매해야 했는데요. 저희 아이엠데이 딜즈 (Deals.iamday.net)에서도 이런 소비자들에게 안정적이고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모바일 대응 제품들을 소싱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첫번째로 갤럭시S 등에 대응 가능한 보조배터리 iWALK 1000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조사는 어떤 기업?
아이엠데이 딜즈 (deals.iamday.net)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세중유투오라는 회사는 10여년 이상 핸드폰 액세서리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중소규모의 기업입니다.

스마트폰 활성화 시점에 시장을 빨리 읽고 미리 스마트폰 배터리 브랜드인 iWALK 시리즈를 만듦은 물론 기술력을 축적해 배터리 제조 분야에서는 나름의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또한, 최근 들어 애플 인증 배터리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까다롭다는 애플 인증을 통과한 한국 최초의 기업입니다. (제가 알기론 iWALK 1600이 바로 그 모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로 자금력이나 파워 면에선 아직 밀리나 기타 브랜드 보다는 다소 아쉬움이 있지만 기술력과 제조 능력은 한국에서 수위권에 오르는 기업입니다.

제조사 미팅때 이 기업 제품은 꼭 선택해야 겠다라고 생각했던 결정적인 이유는 대표로 계신 이정훈 대표님이 저에게 이런 이야기를 했기 때문입니다. "다른 건 몰라도 A/S 하나 만큼은 우리가 손해가 되도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는 이야기를 해주셨기 때무입니다.

제조사 미팅시 가장 고민하는 것인 대표님과 제품에 대한 A/S 마인드 인데 이런 부분은 확실히 각인 시켜 주셨던 것이죠.


iWALK 1000은 어떤 제품인가?
세중이 유통하고 있는 iWALK 시리즈는 현재 한국에 나와있는 보조배터리 시장에서 수위권에 오르는 브랜드 입니다.

때문에 제품 제조와 기획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는데요. 제품을 실제 사보면 단차나 마감등에서 그 완성도 수준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외의 맥컬리등 제품등에 비해서도 손색 없는 수준이며, 다양한 제조사의 환경에 부합하기 위해 라인업도 크게 아이폰, 갤럭시 및 안드로이드 분야, PMP 및 디지털 기기 분야등에 폭넓게 위치시키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iWALK 1000은 이중 미니 USB 를 사용하는 디지털 기기와 마이크로 USB를 사용하는 갤럭시S, 엑스페리아 등의 제품에 대응하는 스몰 디바이 제품입니다.




iWALK 1000의 기능적 특성은?
해당 제품은 우선 정말 작은 크기의 성능에 1000mAh 리튬이온 충전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게도 44g 밖에 나가지 않아서 거의 무게를 느끼기 힘든 수준의 제품으로 휴대성을 극대화하고 급하게 보조 배터리가 필요한 사용자에게 배터리 이용을 용이하게 돕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깨는 배터리란 특수성과 Mini USB와 Micro USB 단자 및 충전 단자 때문에 다소 두꺼운 편이지만 실제 사용에 부담을 줄정도의 수준은 아닙니다.



아이폰으로 비교해 봐도 대충 어느정도 크기인지 짐작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해당 제품은 Micro USB를 채용해 갤럭시S와 같이 마이크로 USB 단자를 채용한 제품들에서 큰 성능적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iWALK Micro USB CABLE도 있으니 참조하세요.)

아쉽게도 제가 아이폰 유저라 갤럭시 제품에 대응하는 모습은 찍지 못했습니다. 다만, 제조사가 제공한 이미지에 보면 마이크로 USB를 채용한 블랙베리 제품에 대응하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제품을 착용한 상태에서 배터리를 사용하면서 전화, 음악, 어플리케이션 활용등을 용이하게 이용 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었습니다.




특히 이 제품은 듀얼 단자를 활용해 Mini USB를 단자를 제품 충전중에 이용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로인해 핸드폰에 연결해 배터리를 충전하면서 별도로 Mini USB를 사용하는 멀티미디어 디바이스를 동시에 충전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 것입니다.



듀얼로 배터리를 나누어 충전 시키고 연결 시킬 수 있다는 장점에 이런 기술로 안정적인 전원은 공급 할 수 있다는 점 또한 해당 제조사에 신뢰감을 갖게하는 대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다양한 사용자 환경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설계
제품 촬영을 하면서 재미 있었던 점은 제품 앞면에 있는 미러 기능 때문이었습니다. 특수 거울을 부착해 단순하게 충전 목적을 넘어 사용자에게 조금이라도 편리한 무언가를 제공하려고 노력하는 그런 모습이었습니다.



또, 일반 보조 배터리 제품들에서는 볼 수 없는 핸드폰 줄을 연결 할 수 있는 고리를 제공해 사용성에 조금이라도 긍정적 영향을 주려는 노력이 엿보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디테일한 부분까지 치밀하게 계산해 적용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우리나라 대기업보다 더 좋은 제품을 생산하려 노력하는 구나란 생각이 들기도했습니다.


실제 성능은?
배터리 용량상 아주 뛰어난 수준이라고 말 할 수는 없지만, 나름 발군의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용설명서에 보면 위와 같은 이용 시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기마다 전력 사용량이 틀려서 그런데 제품마다 다르게 표시하고 있는데요.

평균적으로 실 사용 가능한 연속 재생 시간은 200분정도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온라인 가격 비교와 가격차가 있는 것은?
iWALK 시리즈는 싸구려 브랜드는 아닙니다. iWALK 1000을 검색하면 20,000원대 제품이 보이는데요. (이 시점에 그럼 왜? 아이엠데이 딜즈 가격은 30,000원대야 하실 분이 계시겠죠?)

20,000원대 가격을 제공하는 오픈마켓 링크를 들어가서 실제 구매해 보세요. 옵션을 두어서 iWALK 800 이상의 제품을 선택하면 30,000원 이상 가격이 올라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가격비교로 검색된 가격은 사용자를 끌어들이기 위한 미끼 상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더 좋은 가격에 제공하고 싶은 마음은 간절하지만 가격차가 크게되면 어떤 소비자는 싼가격에 구입하고 어떤 소비자는 비싼 가격에 구입해야 한다는 불만이 많다고 하네요. 그래서 세정에서는 iWALK 제품의 가격을 밴더마다 동일하게 제공하는 One Price 정책을 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더 받으면 받았지 일정한 금액 이상으로 떨어지지 않는 이유라고 하네요.


리뷰를 마감하며..
오늘은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에 대해서 이야기 해봤습니다. 단순하게 제가 판매하는 제품이라서가 아니라 정말 제대로 된 제품을 조금 더 저렴하게 제공하려는 아이엠데이 딜즈 (deals.iamday.net) 의 목적에 따라 선정한 제품입니다.

엇그제 제공한 커피컵 스피커를 비롯 거치대 까지도 바로 이런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 노력끝에 섭외한 제품들입니다.

그리고 정말 괜찮은 중소 기업들이 만든 제품입니다. 불필요한데 구매하시라는 말은 못드리겠지만 정말 필요했는데 그런 제품이 아이엠데이 딜즈 (deals.iamday.net)에서 발견하셨다면 한번쯤 구매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 생각하며 이번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