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의 경우 iOS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배경 화면 변경 기능을 지원하게 됬다. 다만, 필자 생각으로는 배경 지정 기능을 빼면 시스템 리소스가 늘어나 좀 더 쾌적한 스마트폰 환경을 이용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런 부분에서 개성을 표하는 분들이 많기에 오늘은 배경 변경을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해 볼까한다. 

바로 Coolpapers란 어플로 과거에는 일일이 배경 이미지를 검색해 편집후 저장해서 변경해야 했던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어플로 검색후 한두번의 클릭으로 배경 변경이 가능한 어플이다. 

 



나만의 사진 나만의 연인을 스마트폰 배경으로 지정하고 싶은 사용자라면 추천 할 수 있는 어플이다. 여러가지 면에서 장점이 많은 어플이지만 가격이 3$ 에 이른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꼽힌다. 

그럼 본격적인 어플리케이션 리뷰를 진행해 보도록 하자. 

화면 확인과 관리에 최적화 된 UI는 크게 무리 없는 수준으로 어느정도 스마트폰을 사용해 본 사용자라면 쉽게 UI와 각종 메뉴에 익숙해 질 수 있게 설계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미지 보기에 최적화 된 UI와 인터페이스
APP을 실행하면 인기 있는 배경 화면들이 노출되는 화면이 노출된다. 배경을 클릭하면 바로 Image View 화면으로 이동해 쉽게 이미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도 이 APP의 특징이다. 

 



메뉴는 Featured, Browse, Favorites, Search, More로 구성되는데 모두 이미지 찾기에 최적화 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Featured의 경우 추천 이미지를 제공해 쉽게 이미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노출 된 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미지 뷰 화면이 노출 되면 아이폰의 이미지 어플처럼 쉽게 좌/우로 이동하며 이미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미지 뷰 화면의 하단에는 이미지 공유와 다운로드 기능이 지원되 다운로드 받은 이미지를 설정 메뉴에서 배경 화면으로 지정하여 사용하는 프로세스를 지니고 있다. 

특별히 불만을 제기 할만한 요소가 많지는 않다. 아쉬운 점이라면 한꺼번에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게하는 기능등이 지원되지 않는점 이미지 뷰 형식을 리스트, 뷰, 썸네일 형식등으로 다양하게 하지 못하는 점은 아쉬운 점일 것이다. 

더 많은 이미지 확인은 이렇게?
Featured 메뉴에서 확인 할 수 없는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Search 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하지만 검색이 귀찮고 출근길이나 퇴근길을 이용해 이미지를 찾고 싶다면 카테고리 별로 그룹핑 된 이미지를 제공하는 Browse 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카테고리별 신규 이미지 목록이 노출되고 클릭하면 다양한 카테고리별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미지 노출 형태는 기본적으로 썸네일 중심으로 구성되며 Popular, Newest, Downloads 등의 소팅 메뉴를 통해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그 이외의 이미지 확인 방법은 위에 설명한 대로 이미지를 클릭해 Viewer상태로 이동후 좌/우 이동 버튼을 클릭하며 확인이 가능하다. 


이미지 즐겨찾기는 어떻게?
스마트폰 저장 공간등의 문제로 이미지를 저장하고 싶지는 않으나 차후 이미지 변경을 위해 북마킹이 필요한 경우가 있을 것이다. 이런 경우는 Favorites 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북마킹은 이미지 뷰어 화면의 우측 상단에 있는 Like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Favorites 메뉴에 저장이 되 북마킹 되고 언제든 저장 된 이미지를 확인 할 수 있다. 


만약 내가 보는 이미지를 타인과 공유 하고 싶다면?
우리나라 APP들이 취약한 부분이 보고 있는 이미지를 공유 하고 싶을때 공유하는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인데 최소한 Coolpapers는 공유가 쉽도록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을 통한 공유가 가능하도록 처리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이미지 뷰어 화면의 좌측 하단에 있는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2번째 이미지처럼 각종 서비스와 공유하는 기능이 노출되는데 버튼 이용후 플러그인 연결만 하면 되므로 어려운 점은 없었다. 

전체적으로 기능면에서도 이미지 보기에 최적화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다만, 다양한 형태의 이미지 확인 기능과 놀이 기능이 부족한 점은 아쉬움으로 꼽힌다. 

또, 이미지 북마킹, 공유 기능이 이미지 뷰어 상태에서만 가능하기에 손을 한두번 더 거쳐야하는 불편함이 있어 이런 점은 업그레이드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전체적으로 기본에 충실한 APP이라고 할 수 있다. 이미지 뷰어부터 공유까지 한번에 가능한 심플함이 눈에 띈다 다만, 이미지 확인과 공유 이외에 특별하게 지속적으로 APP을 사용하도록 유도 할만한 장치가 부족하고 배경 저장 기능이 번거롭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스마트폰 특히 아이폰은 다양한 제약이 있어서 API를 제대로 활용하기 어렵다는 점을 들더라도 좀 번거롭다는 생각이 들고 이미지 확인과 저장을 지원하는 수준에서 3$ 달러의 가격에 육박하는 점은 이 APP을 추천하기에 망설여지는 이유가 되겠다. 



보안성 ★☆☆☆☆
사용성 ★★★★☆
활용성 ★★★★☆
오락성 ★☆☆☆☆
완성도 ★★★★☆
가격    ★☆☆☆☆


Powered By Editor / 어설프군YB

Iamday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