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거 학주니님 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통해 확인한 내용이다. 내용은 이렇다. 유튜브에 애플 홈페이에서 아이폰5 디자인을 확인했다는 동영상이 올라왔다. 교묘하게 처리했다고는 믿을 수 없을만한 실사였고 디자인 내용도 지금까지 소문으로 돌았던 내용 전반의 것을 그대로 차용하고 있었다. 




해당 제품이 밝혀지게 된 동기는 애플에서 아이폰4 관련 정보를 찾고 있다가 하단에 마우스를 가져갔는데 마우스 클릭이 가능한 상태가 되어 클릭하니 아이폰5 관련 페이지를 확인 할 수 있다고 했단다. 필자가 직접 확인해 보려고 했으나 이미 사이트는 막혀 있는 것 같다. 

아마도 아이폰5 관련 페이지 작업후 테스팅 과정에서 실수로 눈에는 보이지 않는 링크가 유출된 것으로 예상하는 분위기인데.. 필자의 경우 애플에서 마케팅을 위해 의도적으로 노출 한 것이 아닐까하는 의심이 들었다. 이유는 너무나 생상하고 찾기 힘든 구석에서 해당 내용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일단, 그 이야기는 뒤로하고 실사진을 확인해 보겠다. 
 


이것이 실 사진인데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소문으로 돌던 내용이 대거 채용 된 모습이다. 다만, 슬림해지고 넓어진듯한 느낌이 들지만 홈버튼도 그렇고 각진 케이스 스타일도 그렇고 아이폰4 스타일을 그대로 채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동영상에 소개된 스펙은 다음과 같았다. A5 듀얼코어 CPU,  800만화소의 카메라 (Full HD 동영상 촬영 지원), 두께는 30% 더 얇아졌으며 무게는 18% 더 가벼워졌다고 한다. 그리고 iOS5가 탑재되어 있다.

현재까지 나돌았던 내용을 그대로 차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뒷면은 생각보다 평면적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는데 Neues Deign(넥서스 디자인이라고 한단다)이라고 합니다. 아이폰4에서는 강화 유리를 이용했는데 이번에는 알루미늄으로 제작했죠. 개인적으로 이 디자인이 훨씬 좋아보입니다. 

 

디스플레이는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옆면을 보면 정말 얇아졌다는 생각이 들죠? 아이폰 3GS 사용자가 조만간 약정에서 풀리기 때문에 이번에도 한국에서 상당한 성과를 올릴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4.2인치를 채용해 화면을 키운다는 이야기를 사실로 반영했습니다. 다만, 해상도는 어떻게 변할지 그게 궁금하네요. 

그리고 iOS도 iOS5가 채용되어 있다고 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과 스타일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고 성능또한 업그레이드되어 지름신을 부를 것 같습니다. ㅠㅠ

 

디자인은 보시면 알겠지만 뒷면이 가장 큰 변화를 하고 있는데 아쉽게도 제가 원했던 곡선 형태는 아니지만 조금 변화가 있긴 했습니다. 위와 같이 약간 사선 형태를 띄는 형태가 되어 가운대로 올수록 더 두꺼워지는 형태를 취한거죠. 
 


디자인과 설계의 완성도가 한층 높아진 듯한 모습입니다. 스펙의 경우 크기 : 120.9 x 62.4 x 6.2mm,  무게 : 112g,  4.2인치 멀티터치 레티나 디스플레이 (960 x 640, 275 ppi),  전면 VGA(30만 화소)급 카메라 및 후면 800만 화소 카메라 탑재(Full HD급 동영상 촬영 가능),  LED 백라이트 지원,  3축 자이로센서 지원

 


전체적인 스펙을 보면 이번에 MAC OSX 라이온에 탑제된 일부 기능을 수용해 보조를 맞추고 있다는 인상입니다. 사이드 배젤이 꽤 얇아지긴 했는데 개인적으로 저정도 두깨를 원했기에 만족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아래는 동영상이니 참고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